유성치차 감속기 (Planetary Reduction Gear)
 
BP Series 감속기 개요
 
브라토의 유성치차감속기 BP Series는 Servo Motor와 직결로 취부되도록
설계되었으며, 고정도,고강성의 서보모터용 감속기 입니다.

BP Planetary Gearhead Series는 서보모터와 직접 체결되어 구동 유니트와
동축으로 구성됩니다. 서보모터의 출력축은 유성감속기의 Sungear와 연결된
입력피니언에 체결됩니다. Sungear가 회전하면, 그것과 맞물린 3개의
유성기어는 인터널기어의 내치를 따라 공전운동을 하고, 유성축을 통해서
케리어에 전달하게 됩니다.
이때, 감속기 출력축의 회전 방향은 입력 회전과 같은 방향이 됩니다.
또한, 어떤 축이 기본축을 구성하는 가에 의해 [2K-H], [3K], [K-H-V]의
3종류로 분류됩니다. K=태양치차(내치, 외치 포함), H=케리어축,
V=유성치차축. BP Series는 [2K-H] 형 입니다.
   
특징 및 용도
 
특 징 용 도
- 고 토오크(Torque) 전달 용량
- 입력 용량 : 50W~20,000W
- 감속비 : 1단 1/3, 1/5, 1/10
- 감속비 : 2단 1/15, 1/25, 1/30, 1/40, 1/45, 1/50, 1/100
- 사용목적에 따른 백래쉬(Backlash) 사양
  (3arc-min 이하,8arc-min 이하,20arc-min 이하)
- 컴팩트(Compact) & 고 토오크(Torque)
- 저소음 : 60dB(A)/1m
- 고효율 : 90% 이상
*규격 출력 토오크(Torque) 때(1단)의 효율입니다.
- 감속비는 전부 정수
- 입력축 클램프 방식으로 간단히 체결
- 주요 서보 모터(Servo Motor) 메이커(Maker)에 대응
- 이재로봇(Gantry Robot)
- 로봇(Robot) 주변기기
- FA기기 관련
- 액정 유리(Glass) 반송 로봇(Robot)
- 반도체 제조장치
- 공작기계
- 로더(Loader) 주행?축 구동
- 포장기계(Pillow) 포장기
- 목공기계
- 레이저(Laser) 가공기
- 의료용 기기(CT)
- 감시 방범 카메라(Camera)
- 밴딩기(Vending Machine)
- 검사장치
- 측정기기
   
국산 제조 기술
  당사는 정밀제어용(Low Backlash) 유성기어 감속기를 국산화하고, User의 사양에 부합하는 제품을
공급하는 것을 목표로, 수입품이 신속히 대응하지 못하는 다양한 입?출력측의 맞춤 등 유연한 공급이
가능합니다!
 
1. 고객의 특수 사양 대응 (입?출력측의 다양한 형태 대응)
  장비 사양에 맞는 입?출력측 변화(비표준)에도 고객에게 안정된 성능과 품질을 단납기에 제공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자동차 엔진케이스 가공라인 (D 자동차) TURRETHEAD 선회 구동부용 GEARHEAD
   
2. 장비의 사양에 맞는 주문 대응
 
고객의 시스템에 적합한 주문 사양의 감속기를 제작 및 개발, 고객의 차별화 된 장비 특성에 대응합니다.
타이밍 풀리+감속기
감속기가 내장된 타이밍 풀리로 일체화(A사) GEARHEAD
   
백래쉬(Backlash)에 따른 감속기의 용도 분류
 
   
표준사양 (Specifications)
 
감속방식 유성 기어 기구
1단형 (감속비 1/3, 1/5, 1/10)
2단형 (감속비 1/15, 1/25, 1/30, 1/40, ...1/50, 1/100)
효 율 1단 : 92%, 2단 : 90%
소음치 60dB(A) 1m ※ 단, 기종이나 설치 상황에 의해 다릅니다.
윤활방식 그리스(Grease) 윤활
공장 출하시에 그리스(Grease)를 충전하고 있습니다.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백래쉬(Backlash) 20arc-min / 8arc-min / 3arc-min
출력축 회전방향 입력축의 회전방향과 동일한 방향
설치장소 옥내 (먼지와 수분이 적은 장소)
주위 온도 0℃~40℃
사용 온도가 상기의 범위 외, 또는 식품기계 등의 특수 그리스(Grease) 사용을
필요로 할 경우는 당사로 문의 바랍니다.
표 고 1,000m 이하
주위 습도 85% 이하 (단, 결로하지 않는 것)
분위기 부식성 가스(Gas), 폭발성 가스(Gas), 증기 분진이 없을 것
설치 각도 제한 없음 (단, 축 직각 방향일 경우 서보모터에 오일씰을 삽입 요망)
도 장 가공 상태 및 무전해 니켈도금, 흑색 아노다이징 처리
   
제품명 표기법
 
   
부하 패턴
 
   
간편 선정법
 
간헐운전 S5
(싸이클수 ≤ 1000)
부하싸이클 < 60%
1. 모터의 최대가속토오크를 결정
2. 감속기 출력측의 최대가속토오크 T2b[Nm]를 계산
3. T2b를 카탈로그의 허용최대가속토오크 T2B와 비교
4. 모터 축경치수를 카탈로그 값과 비교
연속운전 S1
부하싸이클 ≥ 60%
1. 모터의 정격출력토오크를 결정
2. 감속기 출력측의 정격출력토오크 T2n[Nm]를 계산
3. T2n를 카탈로그 값의 허용정격토오크 T2N과 비교
4. 입력회전수의 결정
5. 실회전수 n1n를 카탈로그 값의 입력정격회전수 N1n과 비교
6. 모터 축경치수를 카탈로그 값과 비교
   
서보모터 출력에 따른 간편 선정법
 
   
서보모터에 따른 적용 감속기 일람표
  1.미쯔비시 서보모터
  2.파나소닉 서보모터
  3.야스카와 서보모터
  4.후지 서보모터
  5.LG 서보모터
  6.코모텍 서보모터
  7.삼성 서보모터
  8.메트로닉스 서보모터
   
감속비 종류
 
   
감속기 사양에 따른 간편선정
 
   
BP시리즈 외관 치수
  1. 1단형 치수 (Ratio i=3~10)
 
   
  2. 2단형 치수 (Ratio i=15~100)
 
   
기술 사양 (Technical Specifications)
  1. BP090 사양
 
   
  2. BP115 사양
 
   
  3. BP142 사양
 
   
  4. BP180 사양
 
   
  5. BP220 사양
 
   
출력축 부하모멘트 / 취급설명
  1.허용 모멘트 하중 ; kg-m
 
   
  2.Tilting Moment at the Output Shaft ; Mc(kg-mm)
  - 외부모멘트부하 : Mc의 계산
조건) Mc ≤ 허용모멘트 용량, 하중 W2 ≤ 허용스러스트 하중

- Mc : 부하모멘트(kgf-mm)
- W1 : 경방향 하중(kgf) / W2 : 축방향 하중(kgf)
- X : 하중 작용점까지의 거리(mm)
- y : 하중 작용점까지의 거리(mm)
- 부하모멘트(Mc)와 축방향 하중이 동시에 작용하는 경우, 허용모멘트 값 범위 내에서 사용하여 주십시오.
- Mc ≤ 허용모멘트 하중 ≤ 하중 W2 ≤ 허용축방향 하중
   
  3.모터와 조립순서
 
   
적용 사례